테마

국내 최초! 시내 내국인면세점

JTO_1

제주는 명품 쇼핑의 천국 JTO DUTY FREE SHOP

국내 최초! 시내 내국인면세점

 

시내 면세점은 해외여행자들만의 특권이라는 편견을 버리자! 지난 3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에 관광객을 위한 내국인면세점이 국내에서 최초로 생겼다.

 

‘내국인을 위한 최초의 시내면세점’이라는 차별화를 앞세워 JTO 내국인면세점이 야심차게 문을 열었다.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JTO 내국인면세점은 제주를 찾는 관광객 뿐 아니라 제주도민이라도 제주에서 타지방으로의 항공편이나 선박편 예약만 되어 있다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매장 면적 2059㎡(약 623평)에 15개 품목이 입점해 있으며, 5월말 기준 227개 브랜드의 상품을 갖추어 쇼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1-4

 

바야흐로 이제 제주는 쇼핑의 자유가 있는 “명품쇼핑의 천국”으로 한단계 도약하는 중!

시내에 위치해 ‘패션’ 중심의 쇼핑이 가능하다. JTO 내국인면세점의 가장 큰 장점은 시내에 위치해 있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좀 더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가방과 지갑, 시계, 액세서리, 넥타이, 선글라스 등 ‘패션’을 중심으로 매장이 구성되었다. 물론 면세점에서 빠질 수 없는 화장품, 향수, 주류, 인삼류, 담배 등 필수품목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개점과 동시에 ‘클라란스’, ‘겔랑’, ‘불가리’ 등의 유명 화장품 및 향수 브랜드의 입점을 이끌어냈다. 특히 ‘랑콤’과 ‘비오템’ ‘크리스찬 디올’ 등 일부 화장품 브랜드는 6월 중순 사이에 정식 오픈해서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면세점 분위기가 좀 더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매장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위치한 점을 감안, 국제회의차 센터를 방문하는 남성고객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남성 전문 패션 브랜드에도 꼼꼼히 신경 써 타 면세점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매장을 정식 오픈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가방과 선글라스, 시계 등 `패션’ 품목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해 ‘패션’ 중심의 명품쇼핑지로의 성장 가능성을 밝게 한다. 그동안 JTO 내국인면세점은 규모에 비해 입점 브랜드가 미약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의 쇼핑 욕구를 충족시키기에 2%가 부족했던 점을 보완, 점차 쇼핑의 즐거움이 가득한 ‘속이 꽉찬’ 면세점으로 성장해 나가는 중!

 

JTO_2

 

관광과 쇼핑을 한자리에서 해결한다

JTO 내국인면세점은 제주 관광의 1번지 ‘중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해 관광과 쇼핑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올레 8코스 중간지점에 있으므로 무더운 여름 한낮에는 JTO 면세점에서 시원하게 쇼핑을 즐기고 해가 뉘엿뉘엿 넘어갈 즈음, 올레의 나머지 코스를 찬찬히 걸어가면서 뛰어난 해안풍경을 만끽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외에도 ‘제주 올레 사진전’을 비롯,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 및 이벤트를 열어 면세점에서 쇼핑도 하면서 덤으로 문화 예술 체험도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예정이다. 따라서 앞으로 JTO 내국인면세점이 제주 관광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길 기대해본다.

 

 

궁금해요 Q&A

 

▶ JTO 내국인면세점과 JDC 내국인면세점은 무엇이 다른가요?

JTO·JDC 내국인면세점 모두 만 19세 이상 제주도민 포함 내외국인 모두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같습니다. 그리고 판매 품목도 법적으로 정해놓은 15개 품목으로 동일해요. 하지만 JTO 면세점은 제주관광공사에서, 제주국제공항에 있는 JDC 면세점은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한다는 차이가 있답니다.

▶ JTO 면세점 이용 가능 고객을 알고 싶어요

제주에서 항공기와 선박을 이용, 공항 이나 제주항을 통해 국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제주도민 포함) 및 외국인 모두가 이용 가능해요.

▶ JTO 면세점에서 구입한 물건은 어디에서 받을 수 있나요?

항공을 이용할 경우는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하여 항공사 탑승 수속을 마친 후 5번 탑승구 옆 인도장에서 신분증, 항공권 및 구매영수증(교환권)을 제시한 후 물건을 받으면 됩니다. 선박을 이용할 경우는 제주항 2, 7부두에 도착해 승선 수속을 마치고, 인도장에서 신분증과 탑승권, 구매영수증(교환권)을 제시하면 물건을 받을 수 있어요.

▶ 구매횟수와 면세한도가 정해져 있나요?

일 년간 6회만 이용할 수 있는 횟수 제한이 있고, 1회에 40만원 미만 한도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요. 주류는 1병, 담배 10갑 한도 내 구입이 가능해요.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황정희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중문내국인면세점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9시(연중무휴)  ▶인도장운영  : 오전 6시 30분~마지막 비행기 출발까지 ▶문의 : 064)780-7600~1  고객만족센터 064)780-7700~1  www.jtodutyfree.com ▶위치 : 중문관광단지(내)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