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야호! 바다다 쪽빛 물결, 짭조름한 바다내음… Fun Fun한 해변의 치명적인 유혹!

해수욕장_1

 

야호! 바다다

쪽빛 물결, 짭조름한 바다내음… Fun Fun한 해변의 치명적인 유혹!

 

제주는 발길 닿는 어느 곳이든 바다와 만나게 되는 해수욕장의 천국! 취향에 따라 골라가는 재미가 있다. 온 몸으로 바닷물의 짭조름함을 느끼는 해수욕은 기본, 제주 해변에 숨겨진 갖가지 보물을 찾아 Let’s Go!

 

해수욕장_2

 

이국적 풍광이 수려한 해양 레포츠의 천국, 중문해수욕장

아시아의 진주라고 일컬어지는 해수욕장으로 입구에 늘어선 야자수, 파도치는 짙푸른 바다가 남국의 정취를 자아낸다. 550m 달하는 활처럼 휘어진 긴 백사장과 하얀 모래, 기암절벽과 숲이 조화를 이뤄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는 곳. 중문 관광 단지내에 위치해 주변에 박물관과 관광지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다. 해수욕장 끝의 하얏트호텔을 지나면 조른모살해수욕장이 나오는데 사람이 거의 없어 한적한 해변을 즐기기에 좋다.

For couple 이곳에선 유난히 젊은 연인들이 눈에 많이 띈다. 작열하는 태양을 온 몸으로 느끼는 과감한 비키니 수영복 차림의 썬탠족들이 모여 들어 마치 지중해의 어느 해변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뜨거운 여름을 더욱 화끈하게 달구고 싶다면 이곳이 최고! 모래사장이 경사져 있고 수심이 비교적 깊으며 파도가 강해 해수욕하기 보다는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더 적합하다. 거친 파도를 헤치며 파라 세일링, 수상스키, 윈드서핑 등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이곳은 가히 해양 레포츠의 천국이라 할 만하다.

●위치 : 서귀포시 중문동 중문관광단지 내 ●편의시설 : 주차장 무료 / 탈의실·샤워장 유료, 식수대, 산책로 ●문의 : 064)710-3222

 

해수욕장_3

 

제주에서 가장 안전한 아이들의 바다 놀이터! 협재·금능해수욕장

깨끗한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유유히 노니는 갈매기, 손에 잡힐 듯 눈 앞에 비양도의 아름다운 풍광이 펼쳐진다. 여기에 멋진 일몰은 자연이 주는 또 하나의 서비스. 소박하지만 한 폭의 수채화같은 경관에 온전히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야영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소나무 숲을 경계로 협재와 금능 해수욕장이 구분이 된다. 협재 해수욕장에 비해 비교적 한산한 금능 해수욕장은 규모는 작지만 조금 더 아기자기하고 예쁘다. 주변에 금능 석물원과 한림공원이 인접해 해수욕 하면서 관광을 같이 즐길 수 있다.

For Family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 경사가 완만한데다 파도가 잔잔한 편이어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의 피서지로 최적인 곳이다. 협재 해수욕장은 뒤편에 아름드리 소나무 숲이 있어 한여름의 강렬한 햇빛을 피해 야영을 하기에도 좋다. 금능 해수욕장은 물이 많이 들어올때에는 백사장이 거의 보이지 않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텐트를 쳐야 한다.

●위치 : 제주시 한림읍 한림공원 앞 ●편의시설 : 주차장 무료 / 탈의실·샤워장 유료, 식수대, 야영장  ●문의 : 064)728-3981

 

해수욕장_4

 

 

얼음장처럼 차가운 용천수에서 즐기는 담수욕은 서비스  곽지해수욕장

길이 약 350m, 폭 70m의 조갯가루로 이루어진 깨끗한 백사장과 검은 현무암 갯바위가 어우러져 뛰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여기에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물빛은 그저 바라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탁 트이는 곳. 수심도 비교적 얕고, 파도도 그리 높지 않아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에도 알맞다. 특히 이곳은 현무암 종류의 패사층이 퇴적된 곳으로, 물놀이 하면서 덤으로 조개잡이 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Unique Point 해수욕장 한 켠에 보면, 온몸이 얼어 버릴 듯 차디찬 용천수가 솟아나는 곳이 있다. 용천수는 몸을 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실 수도 있어 더욱 인기. 남탕과 여탕을 구분해서 돌로 지은 노천탕에서 산호빛 바다 풍경을 만끽하며 야외에서 샤워를 즐긴다니 상상만으로도 운치있다. 이곳의 폭포수는 전기를 이용해 인공적으로 만든 것인데, 오전 11시에서 저녁 7시까지 폭포수의 시원함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원시적 어로장치인 돌그물(원담)로 이따금씩 멸치떼가 들어와 피서객들을 즐겁게 하기도 한다.

●위치 :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소재 (제주시에서 서쪽 일주도로를 타고 30분소요) ●편의시설 : 주차장 무료 / 탈의실·샤워장 유료, 식수대, 그늘막 ●문의 : 064)710-3222

 

 

뜨겁게 달궈진 검은모래로 누리는 건강 찜질욕 삼양 검은모래해변

해수욕을 즐기려는 피서객 보다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족들이 많이 찾는 독특한 곳으로 올 여름부터는 ‘삼양검은모래해변’이라는 새 이름으로 피서객들을 맞이한다. 여름휴가철을 맞아 스쿠버다이빙,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리고 바다낚시를 하기에도 좋다. 이처럼 다양한 레저활동을 하기에 적합하지만, 주변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야영할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한 편이다.

Unique Point 현무암이 풍화작용으로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잘게 부서져 생긴 검은모래로 유명하다. 특히 검은모래에는 철분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찜질을 하면 신경통과 비만, 관절염, 피부염, 감기예방, 무좀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여름이면 제주도민들도 건강을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곳. 다른곳보다 유난히 더 뜨겁고 까실까실한 검은 모래로 온몸을 충분히 찜질하고, 바닷가에서 솟아나는 차가운 용천수에 몸을 식히면 온몸에 쌓인 피로가 싹 풀리면서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위치 : 제주시 삼양동 소재 (제주시에서 동쪽 일주도로를 타고 30분소요) ●편의시설 : 주차장·야외 샤워장·탈의실 무료 ●문의 : 064)728-8174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황정희

포토그래퍼 / 오진권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