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탐이나요 탐이나! “탐라원 감귤초콜릿”

탐라원메인

 

입에서 탐을 내고 맛에서 으뜸인 제주 최고의 초콜릿으로
감귤주스 농축액 15년의 일해가 만든 초콜릿계의 다크호스

 

 

보석귤, 감귤초콜릿은 여행자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새로운 타입의 스낵이다. 제주여행선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품목으로 프리미엄급 감귤의 변신은 감귤가공 15년의 노하우와 젊은 운영진의 새로운 사업마인드가 탄생시킨 팬시푸드계의 명품이다.

 

탐라원1

❶ 보석귤 : 청정 제주에서 재배된 감귤로 과육은 물론 껍질까지 건조시킨 감귤스낵(30g)으로 웰빙 간식으로 인기 ❷ 탐나는 감귤초콜릿세트 : 건조감귤에 초콜릿을 입힌 제품(8g X 12개)이 차별화된 감귤초콜릿 맛을 전해줌 ❸ 탐나는 감귤초코화이트 : 건조감귤에 화이트초콜릿을 입힌 제품(8g X 12개)으로 인기 만점 ❹ 생감귤초콜릿세트 : 화이트 초콜릿 위에 건조감귤을 얹어 만든 제품(12g X 9개)

 

제주의 대표농산물, 감귤. 겨울철 까만 돌담너머로 익어가는 황금빛 감귤을 보고 감탄하지 않을 이 누가 있을까. 겨울이 제철인 감귤은 말랑말랑 입안에서 톡 터지는 생과일로 먹거나 주스 또는 감귤즙을 가미한 초콜릿의 형태로 그 맛을 즐겨왔다. 시대가 변하듯 입맛도 변한다. 이에 2001년부터 감귤농축원액 사업으로 감귤에 대해서 일가견이 있는 일해의, 그중에서도 젊은 운영진들이 감귤의 가치를 높이자는 의도로 의기투합하여 제주감귤의 Hot한 변신을 시도하였다. 생감귤을 그 맛과 영양 그대로 건조시킨 ‘보석귤’은 무설탕 웰빙 영양 간식이다. 물론 감귤은 100% 청정 제주산이다. 일해의 건조방식은 감압건조기술(BCD System)로 낮은 온도에서 건조하기 때문에 감귤 본래의 맛, 향, 색, 섬유질까지 살아있다. 감귤에 풍부한 비타민C와 각종 비타민 등 영양소의 손실도 거의 없다. 그 과정에서 당도는 10배 이상 농축되어 맛이 훨씬 강해진다. 이러한 감압건조기술은 등산과 같은 야외활동이나 외국여행 할 때 쉽게 가져갈 수 있는 건조김치를 만드는 데도 쓰이고 있다. 건조된 감귤은 바삭바삭 씹히는 맛이 일품으로 신맛이 강하다고 하는 이들도 있으나 계속 먹다보면 그 맛에 빠져들게 된다. 요즘은 물 하면 ‘삼다수’이듯이 집에서 건조한 감귤조차 보석귤이라고 부르는 등 “건조감귤 = 보석귤”이라는 브랜드가 상품자체로 인식되고 있다. 영양소는 섭취하되 칼로리 걱정은 그리 하지 않아도 되는 생과일 그대로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인기 있다.

감귤초콜릿은 건조감귤에서 한발 더 나아가 그 위에 고급스러운 화이트, 브라운 초콜릿을 입혔다. 과일과 초콜릿의 상큼 조합이다. 기존의 원액이 조금 들어간 감귤초콜릿에 비하면 몇 단계 업그레이드 된 프리미엄급 감귤초콜릿이다. 한입 베어 물면 진한 초콜릿의 향이 베어나오다가 그 안에 숨어있는 새콤달콤한 건조감귤이 바삭하고 씹힌다. 너무 달콤하지도 너무 새콤하지도 않은 깊은 단 맛과 은은한 신맛이 잘 어우러진다. 생감귤 초콜릿에 사용하는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높은 리얼타입 초콜릿이다. 확 달라진 감귤의 변신에 무죄를 외치며, 그 달콤하고 진한 맛에 기쁨의 비명이 절로 나온다.

여자의 변신이 무죄가 아니라 제주 감귤의 변신이 무죄다. 아니 기쁨이다. 생감귤을 건조하여 신맛이 톡 살아나는 보석귤과 화이트와 브라운 초콜릿에 풍덩 빠졌다 나온 건조감귤 맛이 잘 어우러져 스낵계의 최강자로 떠오를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황정희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탐라원

주소: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와로 321  전화 : 064-782-5353

제품구입처 : 공항 판매장을 비롯하여 제주특산품 전시판매장(제주시, 중문 ICC JEJU내), 롯데마트 제주점, E-마트 제주점, 제주도내 농협 하나로마트와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각 판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