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Cool, Nature, Enjoy – 일출랜드

일출랜드 사본

동굴에서 시원함을 만나고, 자연을 누리며 다양한 체험의 즐거움이 기다리는 곳

 

일출랜드는 여행객들에게 더 많은 곳을 가 봐야한다는 강박관념과 조급함을 놓아버리고 그저 천천히 산책길을 따라오라고 말한다. 바람이 나뭇잎을 스치고 가고 분수에서는 시원한 물줄기가 떨어진다. 아득히 들려오는 새의 지저귐과 함께 이 여유로움을 만끽하라고 말한다. 그렇게 걷다 만나는 갖가지 즐거움을 우리는 그저 느끼기만 하면 된다.

일출랜드1

산책로/자연염색체험/천연용암동굴 미천굴

 

지난 2013년에는 무려 천만 명이나 제주도를 찾았다. 여행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여행지에 대한 기준도 깐깐해져 한곳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맛보길 원한다. 이런 눈 높은 관광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곳이 바로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일출랜드다.

일출랜드의 중심 미천굴. 예전에는                 라고 불렸지만 현재는 아쉽게도 그 어원을 정확히 알 수 없어 현재는 ‘美千’, 천 가지 아름다움을 가진 곳이라고 불리고 있다. 미천굴에서는 자연이 긴 시간동안 만들어낸 종유석, 석순, 다층굴 등의 신비로운 광경을 볼 수 있고 계절에 상관없이 평균 15~18도를 유지해 입구에서부터 에어컨을 켠 듯 차가운 바람이 몰려온다. 깊숙이 들어가면 입김이 나올 정도로 서늘해 한여름 더위를 피하기에도 좋다.

일출랜드에서는 어느 계절이든 푸르름을 만날 수 있지만 여름이면 그 싱그러움이 극에 달한다. 비자나무, 동백나무 등의 수수한 매력의 나무들이 늘어서있고 연잎이 동동 떠있는 수변공원도 아름답다. 선인장 온실에는 동그랗기도 하고 길쭉하기도 한 다양한 선인장들이, 아열대 식물원에서는 워싱턴 야자와 카나리아 야자, 종려나무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쨍하게 푸른 여름 하늘아래 서있는 나무들을 보면 세상의 모든 푸른색을 그러모아 정성들여 잘 그린 한 폭의 그림 같아 감탄이 끊이질 않는다.

 

일출랜드2

❶ 높게 솟은 야자수와 푸른 나무들을 배경으로 분수가 시원하게 뿜어져 나오고 있다. ❷ 옛 제주 정의현 종가집의 초가를 재현한 민속촌. 항아리에 화살을 던져 넣는 민속놀이인 투호도 마련되어있다. ❸ 정성껏 가꾼 분재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분재정원. 찬찬히 돌아보며 분재들이 내뿜는 각기 다른 매력을 느껴보자. ❹ 선인장온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선인장이 기다리고 있다. 운이 좋다면 선인장에 핀 꽃을 만날 수 있다. ❺ 스카프, 손수건 등을 원하는 대로 물들여보는 자연염색체험, 쪽 외에도 치자, 동백, 감 등의 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아트센터에서는 도예체험, 칠보공예, 자연염색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그 중 쪽 자연염색체험은 손수건, 스카프, 가방,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을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인기가 있다. 고무줄로 묶인 부분은 염색이 되지 않는 점을 이용, 원하는 무늬를 상상하면서 꼼꼼하게 묶고 염료에 담갔다 꺼내기만 하면 된다. 처음에 꺼내면 초록빛이 돌다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쪽빛으로 바뀐다. 이런 과정을 반복하면 점점 그 색이 진해져 원하는 만큼 색을 내고 고무줄을 풀어 무늬를 확인하면 쪽 염색체험이 끝난다.  일출랜드를 구경하고 돌아오면 체험을 지도해 주신 선생님께서 잘 헹궈 말리고 다림질 해 봉투에 담아 건네주신다. 만일 비가 와서 산책하는 것이 힘들거나 시간이 없다면 숙소로 배달도 해준다고 한다.

미천굴과 신기한 식물들, 다양한 체험, 민속촌, 맛있는 간식과 향토음식점, 기념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으니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곳이다. 어른들은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아이들은 바닥분수광장에서 물을 맞으며 뛰어논다. 곳곳에 마련된 놀이시설에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하다보면 가족을 향한 사랑이 샘솟는 것이 느껴진다. 하루를 몽땅 투자해도 아깝지 않을 만큼 풍부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는 일출랜드의 다채로움을 누려보자.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김지은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일출랜드(미천굴관광지구)

주소: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 1010  전화:064-784-2080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