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최상의 그린휴양지 “중문관광단지”

중문메인

천혜의 자연이 빚어낸 최상의 그린휴양지

“중문관광단지”

 

화산섬 제주의 자연절경과 야자수가 손짓하는 이국적 아름다움의 결정체!

 

차를 타고 지나서는 느낄 수 없는 중문 속 숨은 매력찾기! 중문의 다채로운 풍광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중문관광단지에서 여행의 참다운 휴식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남태평양 푸른 바다와 그 위를 유유히 항해하는 요트의 낭만이 어우러진 중문관광단지는 천혜의 자연절경을 지닌 선택받은 곳. Jungmun Resort

 

중문_1

 

매력 01

자연이 선사하는 알짜배기 보물, 중문비경

 

중문이 숨겨놓은 비경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눈을 크게 뜨고 마음을 활짝 열고 자연과 마주해보자. 중문이 아껴둔 비밀의 자연속으로~

바다와 오름, 주상절리대 등 화산섬 제주의 풍광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비경들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만으로도 중문관광단지는 오래도록 머물고 싶은 곳으로 기억될 것이다. 중문 최고의 바다 비경이 하얏트호텔 전망대에서 바라본 해안절경이라면, 성천봉 전망대에 오르면 한라산과 남태평양 바다가 시원스레 눈앞에 펼쳐진다.

또한 하얏트호텔 아래 ‘조른모살’ 해안은 마치 무인도에 표류된 듯 한적한 느낌이 이국적 정취를 자아내는 곳으로 갯깍주상절리대와 해식동굴은 또하나의 숨은 비경이다.

이외에도 중문관광단지의 동쪽 끝자락 해안절벽에 위치한 대포연대는 세월을 뛰어넘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옛 선인의 숨결이 느껴지는 곳으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자랑한다. 씨에스호텔 아래 몽돌해안은 물기를 머금은 매끄러운 둥근 자갈들이 햇빛에 반사되어 멋진 조명쇼가 펼쳐지고, 운이 좋으면 해녀들이 물질하는 모습까지 볼 수 있다.

 

매력02

순수美와 세련美를 넘나드는 중문올레 걷기!

 

때묻지 않은 자연절경과 어우러진 고급스럽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올레코스로 취향에 맞는 산책로를 걸으며 여행에 잠시 쉼표를 찍어보자.

중문올레는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 파도소리와 함께 중문의 숨겨진 속살을 만날 수 있는 걷기여행코스. 기존의 제주 올레와는 별도로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올레코스로, 중문관광단지 내 산책로를 아름답게 정비하여 도보여행을 즐기는 여행자에게 색다른 추억의 시간을 만들어주기 위한 것! 중문올레 6개의 코스는 오솔길을 따라 칠선녀가 목욕을 즐겼던 폭포와 연못, 별빛이 쏟아져 내린 川, 남태평양의 짙푸른 바다와 기암절벽, 울창한 숲속 길, 영화 속 쉬리언덕, 중문비치의 낭만이 흐르는 순수美와 세련美의 특별한 올레길로 이어진다. 야간 조명 설치가 잘 되어있어 저녁 식사 후 가족이나 연인끼리 쉬엄쉬엄 걷기에도 좋다.

 

중문_2

 

매력03

화산섬 제주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자연관광지

 

화산섬 제주의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자연예술품을 감상해보자. 자연의 장엄함과 경이로움이 가슴속으로 밀려온다.

화산폭발에 의해 만들어진 주상절리대는 자연의 예술품을 보는 듯 경이롭고, 우렁차게 쏟아지는 폭포수는 여름을 식혀준다. 육각형의 돌기둥이 멋들어지게 해안을 따라 성벽처럼 자리하고 있는 지삿개주상절리대는 신이 빚은 예술품처럼 경이롭다. 특히 파도가 심한 날 검은빛 현무암에 거세게 부딪쳐오는 파도와 하얀 포말은 장엄함을 연출한다.

칠선녀가 영롱한 구름다리를 타고 목욕을 하고 올라갔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천제연폭포는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한여름 무더위를 차갑게 식혀준다. 울창한 난대림 사이로 쏴~하는 우렁찬 소리와 함께 3단 폭포수가 떨어지는 모습이 실로 장관이다.

 

매력04

즐거움과 낭만가득! 레저스포츠의 천국!

 

중문에서 그저 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남태평양 바다에서 즐기는 색다른 해양레저체험과 낭만의 요트 투어, 해안골프코스가 기다린다.

중문색달해변은 550m 달하는 활처럼 휘어진 긴 백사장과 남태평양 바다, 기암절벽과 숲이 조화를 이뤄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도 자주 이용되는 곳. 수심이 비교적 깊으며 파도가 강해 해수욕하기 보다는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더 적합하다. 거친 파도를 헤치며 파라 세일링, 수상스키, 윈드서핑,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 레저의 스릴과 재미를 만끽해보자.

바람을 가르며 항해하는 럭셔리한 요트 체험은 평생 잊지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제주의 해안절경을 여유롭게 만끽하며 와인 한 잔의 낭만을 즐겨보자. 또한 손끝에 느껴지는 짜릿한 손맛도 느껴보고, 입맛도 충족시킬 수 있는 낚시 체험이나 국내 유일의 해안 골프코스에서 환상의 골프까지 다양한 레저스포츠로 넘쳐나는 중문은 여름내내 신나는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홍정민

포토그래퍼 / 오진권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