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자연밥상

자연밥상

자연밥상

봄의 기운이 담겨 더욱 맛있는3가지 모습[形]의 자연주의 밥상

자연주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요즘, 제주 여행에서도 자연식을 찾는다면 기분 좋은 맛여행이 되지 않을까. 마음 편한 곳에서 테라피 효과까지 누리는 색다른 맛, 귀한 음식에 신선함이 더해진 채식의 맛, 차분히 앉아 마주할 수 있는 여유로움으로 만물이 깨어나는 봄의 신선한 기운을 느껴보자.

 

낭뜰에쉼팡1

 

“쌈채 & 고등어구이”[ 낭뜰에 쉼팡 ]

자연내음 가득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기며 마음까지 건강해질 수 있는 음식이 있다면 ‘낭뜰에 쉼팡’에서 만나보는 쌈채소와 고등어구이일 것이다.

도심에서 벗어난 번영로변의 고즈넉한 곳에 자리한 낭뜰에 쉼팡은 들어서는 순간부터 계절 꽃들과 차분함을 주는 인테리어, 잔잔한 음악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초록과 자색·붉은 색의 여러 쌈채소 위에 갓 구운 고등어 살을 올리고 기호에 맞게 된장이나 자리젓을 얹어 풍미 좋은 쌈을 즐겨 보자.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복함으로 마음이 더욱 편해진다. 이 집의 별미인 ‘두부한모’도 빼놓을 수 없다. 두부의 담백함과 겉절이의 새콤함을 살려주는 녹차막걸리의 깔끔한 맛이 더해진다면 말이다.

● 문의 : 064-784-9292  ● 영업시간 : 10:30 ~ 21:00  ● 가격 : 쌈채 5,000원  고등어구이 7,000원  두부한모 5,000원 녹차막걸리 5,000원 ●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와흘리 125

 

물메골

 

“연잎밥 정식” [ 물메골 ]

여러 번 정성을 들여야 하는 연잎밥은 손이 많이 가서인지 전문점을 찾기 힘들다. 이렇게 귀한 연잎밥과  자연에서 나는 음식으로만 마음을 사로잡는 곳이 ‘물메골’이다.

찹쌀과 은행 등을 연잎에 곱게 싸서 연잎의 향이 배어들도록 충분히 쪄낸 물메골의 연잎밥은 함께 내오는 채식 반찬의 특별함까지 더해져 인기만점이다. 번앵초처럼 미네랄이 담긴, 해풍을 받으며 자라는 제철 야생초를 쓰니 특별한 밥상일 수밖에 없다. 입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이들은 샐러드나 나물 무침, 전 등에 반하게 된다. 가정집을 그대로 음식점으로 활용하기에 내 집처럼 편안함이 느껴지는 것도 장점이다. 찾는 이라면 꼭 맛봐야 할 것이 있다. 주인이 계절마다 직접 만드는 야생초차와 전통 음료인 쉰다리, 제주식 과자인 ‘과줄’이다.

● 문의 : 064-713-5486 ● 영업시간 : 11:00 ~ 20:00, 월요일 휴무  ● 가격 : 연잎밥 정식 10,000원  쉰다리 5,000원  과줄 5,000원 ●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수산리 795-1

 

자연뜨락

 

“버섯두부덮밥” [ 자연뜨락 ]

한 낮의 공원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처럼 여유가 있는, 도시의 번잡함 속에서도 휴식이 있는 곳. 버섯두부덮밥이 있는 ‘자연뜨락’.

제주공항에서 차로 10여 분 거리인 이곳은 찻집인지 음식점인지 모를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휴식하듯 편히 앉아 덮밥을 맛볼 수 있다. 표고버섯의 쫄깃함과 두부의 부드러움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돌솥의 온기로 재료의 향이 잘 퍼져 더욱 감칠맛이 난다. 김치와 된장국만으로도 기분좋은 궁합인 ‘버섯두부덮밥’에 녹색의 생야채 샐러드 같은 반찬들은 ‘보너스’같은 기분을 안겨준다. 멋스러운 후식도 준비되어 있다. 블루베리스무디 등의 차가 3,000원대부터 있어서 8,000원 선이면 든든한 식사에 휴식같은 후식까지 즐길 수 있다.

● 문의 : 064-743-9343  ● 영업시간 : 11:00 ~ 21:00  ● 가격 : 버섯두부덮밥 5,000원  버섯고기두부덮밥 6,000원  한방약차 5,000원    ● 주소 : 제주시 연동 1484-4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현윤경

포토그래퍼 / 오진권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