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소라전복성게물회와 성게비빔밥 – 바다의 집

성게물회

 

해녀도 군침을 흘릴만한 여름 최고 별미, 그 맛의 유혹!

소라전복성게물회와 성게비빔밥

바다의 집

제주바다의 최고급 해산물만 줄줄이 모아서 완성된 시원한 여름별미! 소라, 전복, 성게 3가지 해산물이 뭉쳤으니 삼합이요 제주해녀들이 먹을 만한 물회라 하여 해녀물회이다. 제주해녀는 사계절 가리지 않고 날씨가 고르고 물때만 맞으면 가까운 바다로 나가 소라, 전복, 성게 그리고 미역을 딴다. 제주 바다의 주요 해산물에서 최고급 어패류만 모았으니 해녀들도 입맛을 다실만한 으뜸물회가 바로 “소라전복성게물회”이다.

성게물회2

❶ 가시투성이 성게를 까서 나온 성게알의 양은 지극히 적어 귀한 음식으로 대접받는 해산물 ❷ 얇게 채썬 야채와 고슬고슬 지은 흰쌀밥과 성게알이 부드럽게 조화를 이룬 성게비빕밥 ❸  바다의 최고급 어패류, 성게와 전복 그리고 소라까지 한입에 넣으면 그 맛이 환상!

 

성게미역국 맛집으로 이름이 나있는 성산에 위치한 바다의집이 여름 한정판매 “성게비빔밥”과 “소라전복성게물회”를 별미로 내놓았다. 바다의집 주인장인 제주어멍의 맛깔스러운 음식솜씨는 입에서 입으로 널리 알려진 바, 허름한 외관의 건물 안에 들어서면 정이 뚝뚝 흐르고 싱싱한 재료를 사용하여 손맛 듬뿍 담아 만든 음식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한번 가면 다시 안 가고는 못 배기는 진짜배기 맛집이다. 김치와 모든 찬은 손수 버무리고, 양념하고, 조리하니 그 맛이 소박하지만 진솔하다. 찾는 이들이 대부분 외지인들이라 그들의 입맛과 취향을 파악한 결과 야심차게 내놓은 음식이 바로 “소라전복성게물회” 한 수저 떠서 입에 넣으니 용왕님 밥상에 오를만한 진미다. 된장과 고추장의 적당한 배합에 국물 맛이 고소하면서도 매콤하여 그 뒷맛이 개운하면서도 삼삼하고, 싱싱한 야채가 듬뿍 들어가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주재료인 성게알의 달큰한 부드러움과 소라의 꼬득거림, 전복의 우아한 질감이 어우러져 맛이 가히 환상이다. 물회 한 그릇에 이렇게 행복할 수 있을까 싶다. 이에 뒤질세라 그 맛이 은근히 품위가 있는 음식이 바로 “성게비빔밥”이다. 성게는 5월말에서부터 6월 사이에 제주 바다에서 많이 잡히는 해산물로 일본인들이 워낙 즐겨 먹어 비싼 값으로 사가기 때문에 제주도에서는 그닥 쉽게 볼 수 없는 고급 해산물이다. 이런 귀한 성게를 넣고 밥을 비벼 먹는다니, 제주에서도 집안에 해녀가 있는 이들만 맛보았다는 그 음식에 신선한 야채를 넣어 영양이 더욱 풍부해졌다. 성게의 달큰하면서도 아릿한 맛이 송송 채 썬 야채와 갓 지은 밥과 비벼져 여느 비빔밥과는 다른 풍미와 부드러움이 있다. 강렬한 맛에 너무나 자주 노출되는 여행자의 속을 부드럽게 달래줄만한 바다 맛의 건강비빔밥이다. 성산 앞바다와 2개의 등대가 보이는 곳에 자리한 바다의 집, 보말성게국 못지않은 여름별미가 이 여름을 설레게 한다.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황정희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 문의 : 바다의집 : 064-784-8882 ● 영업시간 :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366-1 (네비검색주소) ● 위치 : 성산해안도로변 올레 1코스에 위치함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