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쫄깃하고 고소한 흑돼지의 맛과 영양 – 제주시 흑돼지거리

흑돼지거리1

 

쫄깃하고 고소한 제주산 흑돼지의 맛과 영양!

제주시 흑돼지거리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제주의 맛이자 여행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흑돼지! 제주시 탑동 근처 건입동 흑돼지거리는 제주산 흑돼지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맛집거리이다.

여행객들은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어떤 음식을 가장 기대하고 있을까? 실제 설문조사 결과 제주도의 많은 먹거리를 제치고 흑돼지가 영광스런 1등을 차지했다.

 

흑돼지거리2

❶ 제주산 흑돼지의 투툼하고 쫄깃한 육질! 불판위에 지글지글 구워서 제주전통 젓갈인 멜젓에 살짝 찍어 먹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흑도새기 먹어봅서! ❷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제주시 흑돼지거리. 제주산 흑돼지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맛집거리다.  ❸ 해가 떨어지기 전부터 관광객과 도민들이 몰려들기 시작하는 인기 만점 흑돼지거리 식당들. ❹ 외국인의 입맛도 사로잡은 고소하고 쫄깃한 흑돼지의 육질! Taste real good!!!

 

제주도 토종 흑돼지는 일반 백돼지보다 사육기간이 길고 소량으로 생산될 뿐 아니라 일반돼지에 비해 그 맛과 영양이 모두 뛰어날 만큼 귀하디 귀한 고기이다. 또한 청정한 제주의 자연에서 맑은 공기와 물을 먹고 자란 흑돼지는 그 육질이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해 입안에서 착착 감기는 맛까지 일품이다. 제주산 흑돼지는 돼지고기 특유의 비린내가 적으며 단백질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은 낮아 어느 부위를 먹더라도 고소하고 담백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어 관광객과 도민들에게 아주 인기가 좋다. 제주산 흑돼지가 몸에 좋고 맛있는 것은 알겠는데, 어느 고깃집을 가야 좋을지 모르겠다면 제주시 탑동 근처, 건입동 흑돼지거리로 가보자. 흑돼지 거리는 제주를 대표하는 청정 흑돼지의 브랜드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2010년 제주시에서 조성한 흑돼지 전문점 거리이다. 흑돼지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은 무척 다양하며,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대표메뉴를 소개하겠다. 돔베고기는 나무도마 위에 올려진 삶은 돼지고기를 말하는데, 돔베란 나무도마를 일컫는 제주말로 제주도 사람들은 금방 삶은 돼지고기를 도마에서 바로바로 썰어 먹어 그렇게 이름이 붙었다. 보쌈 고기와 비슷한 맛이 아닐까 싶겠지만 실제로 돔베고기를 먹어보면 쫀득쫀득함이 더욱 강하며 비계도 굉장히 부드럽고 담백해 여성들의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흑돼지는 일반 돼지의 목살과 삼겹살, 항정살 보다 씹는 맛이 훨씬 고소하고 찰지며 오래 씹다보면 뒷맛에서 달콤함까지 느낄 수 있다. 제주시 흑돼지거리의 음식점들은 돔베고기부터 생고기, 양념고기 등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돼지고기 역시 맛볼 수 있는 맛집거리로, 100% 제주산흑돼지만을 사용하기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공항과 제주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흑돼지 거리! 제주도에 도착했을 때나 떠날 때 꼭 들려서 청정 흑돼지의 깊은 맛을 느껴보도록 하자.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이유민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도움 / 돔베돈  영업시간 / 12:00 ~ 01:00(연중무휴)  전화 / 064-753-0008  주소 / 제주시 건입동 1399-3 (제주시 흑돼지거리 입구)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