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제주 자연으로 오감힐링!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비누체험1

비누체험4

 

천상의 섬, 제주를 찾았다

계절을 잊고 언제나 초록인 곳! 안덕면 서광리는 녹색카펫을 깔아놓은 것처럼 곱게 다듬어진 녹차밭, 짙푸른 나무가 초록 천장을 드리운 곶자왈에 둘러싸여 온통 초록 물결이다. 그 안자락에는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가 자리 잡고 있다. 현무암과 나무, 통유리로 감싸진 내추럴한 건물 외관은 주변 풍경과 한데 어우러져 조화롭게 살아가는 자연과 닮아 있다. 그 안으로 들어서면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청정 자연의 에너지가 살아 숨 쉬는 제주는 이니스프리가 홀딱 반한 천상의 섬이다. 맑고 신선한 공기, 부드럽고 따스한 햇살, 비옥하고 건강한 토양,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에서 자란 제주 천연의 것들은 순수한 자연을 닮고자 하는 이니스프리가 그토록 찾던 최상의 원료이다. 제주의 순수함을 더욱 많은 이들이 알았으면 하는 이니스프리의 바람이 담겨 이곳에 제주하우스가 문을 열게 되었다.

 

이니스프리(비누체험)24

 

자연을 만지다 –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만들기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에 오면 꼭 해봐야 할 체험이 있다. 나만의 천연비누 만들기! 제주의 청정원료를 이용해 직접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천연비누 클래스 존은 15-30분이면 간단하게 자연을 직접 만지며 느낄 수 있어 어린 자녀들을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히 큰 인기다. 우선, 무농약 녹차와 감귤, 화산송이 중 마음에 드는 키트를 골라 자리에 앉는다. 비누 베이스를 꺼내 손으로 매만지면 처음에는 딱딱한 비누 베이스가 손의 체온으로 금세 말랑말랑하게 된다. 아메바처럼 흐물거리는 비누 베이스에 원료를 섞으면 고운 색을 입게 된다. 그리고는 동그라미, 네모, 하트 등등 원하는 모양으로 비누를 만들면 된다. 책상 바닥에 깔려있는 울퉁불퉁한 매트를 가지고 화산송이 느낌을 내기도하고, 앞에 놓인 도장 을 요리조리 찍어내면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비누 완성! 하나를 다 만들고 나서 마음에 들지 않다고 낙심하지 말자. 한 키트 안에 비누 베이스가 3개 담겨있으니 각각 다른 개성만점 비누를 마음껏 만들 수 있다. 말랑한 비누는 딱딱해질 때까지 시간이 걸리니 에코파우치에 담아 일주일 후에 꺼내서 사용하면 된다. 천연 원료로 만들어 피부에 더없이 좋고, 정성까지 들어갔으니 천연비누는 선물용으로 그만이다. 핸드메이드 천연비누로 평소 전하지 못했던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보자.

 비누체험3

❶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의 천장과 테이블이 고급스러운 나무소재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심플하면서도 모던하다.

비누체험2

❶ 제주농민들이 길러낸 청정 농산물로 만든 유기농 음료들을 맛볼 수 있다. ❷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는 푸르른 곶자왈로 둘러싸여 있고 그 길을 따라 들어가면 오설록 티스톤에 다다른다.

 

제주 자연으로 오감힐링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를 한 바퀴 빙 둘러보면 오감으로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다. 오가닉 그린 카페는 입(Taste)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제주 수제 소시지 핫도그, 제주 참미역 톳국수 어묵탕, 제주 바다 레몬에이드, 바나나 우도땅콩 두유, 제주 한라봉티 등 이름부터 제주스러운게 제주 이야기를 가득 담고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다. 제주 농민들이 길러낸 청정 농산물로 만들어내니 그 맛 또한 신선하고 풍부하다. 음식을 맛보며 너른 녹차밭과 곶자왈의 풍경(Sight)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마치 자연 안에서 식사를 하는 느낌이 든다. 제주 스토리존에 마련되어 있는 이어폰을 귀에 꼽고 가만히 귀기울여보자. 제주의 바람, 곶자왈의 숲 소리(Hearing)가 귓속으로 파고들어 심신이 편안해져 온다. 그 옆에 놓여있는 유리관과 펌프가 꽂힌 플라스크를 호기심 있게 바라보다가, 펌프를 손으로 쥐었다 폈다 하면 플라스크 안에 있는 제주의 천연 향기(Smell)가 유리관을 타고 코를 즐겁게 한다. 녹차, 감귤, 동백, 화산송이, 유채, 비자 등 제주의 천연 원료로 만든 화장품을 직접 발라보며(Touch)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보기도 하고, 제주하우스에서만 판매되는 전용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온 몸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는 자연과 함께하는 복합문화힐링공간이다.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이강인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이니스프리 제주하우스

주 소 :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3 (오설록)    관람시간 : 09:00 – 18:00 (관람료 무료)   전 화 : 064-794-5351   체험비용 : 15,000원 ( 비누베이스 3개입 )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