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쫄깃한 치즈와 싱싱한 토핑들의 달콤한 유혹, 수제피자

수제피자

 

쫄깃한 치즈와 싱싱한 토핑들의 달콤한 유혹

수제피자

 

직접 만든 도우 위에 듬뿍 얹어 올린 토핑들, 길~게 늘어나는 치즈가 쫄깃함을 더한다. 오손도손 나눠먹는 즐거움은 보너스!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수제피자의 향연이 펼쳐진다.

 

피자

 

아낌없는 토핑과 치즈의 볼륨감이 남다르다 – 텐피자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먹거리이다. 모처럼 떠난 여행에 삼시세끼 맛있는 음식으로 알차게 먹는다면 그만한 행복도 없을 터. 그 중에 한끼 정도는 색다른 피자를 맛보는 건 어떨까? 형제섬이 사이좋게 떠 있는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수제피자를 맛볼 수 있는 텐피자는 사계 해안도로를 신나게 달려 송악산으로 이어지는 길에 자리하여 찾기 쉽다. 매일 직접 손으로 반죽하고 3일간 저온으로 숙성, 발효시킨 도우는 식더라도 말랑말랑하고 쫀득한 식감을 유지하고, 100% 자연산 치즈는 남다른 볼륨감을 자랑한다. 거기에 제주에서 자라난 흑돼지, 감자, 고구마 등으로 만든 토핑이 아낌없이 올라가 한 입 가득 베어 물면 고소하면서도 풍성한 맛이 입 안 가득 퍼진다. 더군다나 송악산 피자는 불고기·치즈·고구마, 산방산피자는 감자·콤비·페퍼로니 3가지 맛을 한꺼번에 맛 볼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여기서 팁하나, 정해진 3가지 맛 중에 다른 피자를 맛보고 싶다면 미리 이야기하여 나만의 맞춤식 피자도 가능하다.

 

텐피자

텐피자 : 의좋은 형제섬이 두둥실 떠 있는 사계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텐피자는 세가지 맛을 골라먹을 수 있는 50cm 피자를 한입 두입 나눠 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주소: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85번지  / 시간:오전 11:00 – 오후 09:30 (첫째, 셋째 화요일 휴무) /  전화: 064)792-0033


 

 

후끈한 화덕에 구워낸 이태리 전통피자의 참맛 – 달그락 화덕 피자

동그란 생지를 야무지게 밀어 얄팍한 도우를 만들고, 그 위에 생생한 치즈와 신선한 토핑을 올린 후 300~400도로 후끈후끈 달아오른 화덕 안에 피자를 넣는다. 이탈리아에서 직접 가져온 황토 화덕에 들어가는 순간, 3여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도우는 바삭하게 익고 치즈는 부글부글 끓어오른다. 치즈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고르곤 졸라부터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마르게리따까지 8여 가지의 다양한 이태리식 전통피자가 준비되어 있어 무엇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까지 안겨준다. 이탈리아식 피자는 올리브 오일, 치즈, 바질 등 간소한 자연 식재료 위주로 토핑을 얹어내 깔끔한 맛을 찾는 이들이 달그락 화덕 피자를 찾아온다. 테이블마다 자리 잡고 있는 커다란 화기 안에 초를 밝혀 그 위에 피자를 얹어주어 주방에서 갓 구워낸 따뜻한 온도 그대로 피자를 맛 볼 수 있다. 매일 직접 준비하는 도우부터 월계수잎을 넣어 향긋한 수제피클까지 손님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하나씩 모여 더욱 깔끔한 맛을 더한다. 달그락 화덕 피자는 제주의 도심이라고 할 수 있는 노형동과 시청에 자리하고 있고, 아기자기한 테이블에 앉아 친구, 그리고 연인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기에 더없이 좋다.

 

화덕피자007

달그락 화덕 피자 : 300도가 넘는 화덕 안에 3여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도우는 바삭하게 익어가고 치즈는 부글부글 끓어오른다.

달그락화덕피자1

달그락 화덕 피자 : 아삭하면서도 쫄깃한 피자 맛에 반해 손님이 끊이지 않는 달그락 화덕피자는 겨울에는 고구마를 디저트로 내놓는다.

 


 주소:제주시 이도2동 1767-7 (시청점) 전화 064)751-1767, 제주시 노형동 748-3 (노형점) 전화 064)713-7483 / 시간:오전 11:30 – 오후 11:00 (매월 월요일 휴무)


 

 

빅사이즈로 맛보는 피자 파티 – 피자굽는 돌하르방

쫄깃한 도우에 푸짐한 토핑과 고소한 치즈까지 맛 볼 수 있는 피자가 1미터의 빅사이즈로 눈 앞에 펼쳐진다. 어마어마한 크기로 입소문이 난 피자굽는 돌하르방은 몇 달전, 평화박물관 근처로 자리를 옮겨왔지만 그 맛을 잊지 못하는 손님들이 끊이지 않고 찾아온다. 신선한 피자의 맛을 전하기 위해 주문을 받고서야 화덕에 피자를 굽기에 3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 드디어 기다리던 피자가 등장하는 순간, 감자, 고구마, 김치, 불고기 총 4가지 맛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1미터의 길다란 피자의 크기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먼저 집어 먹은 김치 피자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김치와 피자가 만나 색다른 조화를 이룬다. 느끼할 수 있는 치즈에 매콤한 김치가 어울려 의외로 잘 어울리는 궁합이다. 그 옆에 감자 피자는 베이컨, 버섯, 양파, 감자, 피망 등 다양한 토핑 위로 쫄깃한 피자치즈가 어울려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불고기 피자는 부드러운 제주산 흑돼지로 만든 불고기가 아낌없이 올라가 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 피자는 큼직한 고구마가 치즈가 듬뿍 들어가 깔끔하면서도 달콤한 맛이다. 4가지 맛이 각 6조각씩 총 24조각인 셈이니 성인 6명이 배불리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모여앉아 푸지게 피자를 먹고 싶다면 1미터 돌하르방 피자를 먹으러 떠나보자.

 

피자굽는돌하르방012

피자굽는 돌하르방 : 가족들과 친구들과 원없이 피자를 먹고 싶다면 1미터의 크기로 4가지 맛이 줄줄이 이어진 돌하르방 피자를 먹으러 떠나보자.

 


주소 : 제주시 한경면 청수리 144-1번지 (평화박물관 입구) / 시간:오전 11:00 – 오후 0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 064)773-7273


 피자2

배꼬배꼬 포근한 느낌의 법환포구를 바라보며 파릇파릇한 야채가 아낌없이 올라간 샐러드 피자를 맛보며 맛있는 제주여행을 즐겨보자.

 

 

싱싱달콤한 피자로 든든하게 배를 채우다 – 배꼬배꼬

법환동 포구를 따라 올레 7코스를 중간쯤 걸어 꼬르륵 배가 고파질 때쯤, 배꼬배꼬가 나타난다. 배를 채울 요량으로 들어간 건물은 널따란 폴딩도어가 설치되어 멀리서 문섬, 섶섬까지도 훤히 보이는 법환 포구가 시원하게 펼쳐져 있고,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아늑한 공간으로 다가온다. 쫄깃한 치즈 위에 싱싱한 샐러드를 얹어 만든 샐러드피자는 이 집의 별미이다. 얇게 밀어낸 도우 위에 우유가 99.2% 들어간 자연 치즈를 사용하여 몸에도 좋고 칼로리도 훨씬 낮아 먹기에 부담이 없다. 거기에 로메인, 루꼴라, 양상추, 파슬리, 상추 등등 텃밭에서 유기농으로 가꾼 야채를 직접 따다가 아낌없이 얹어내어 파릇파릇한 상큼함을 더한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치즈에 아삭한 야채의 환상적인 만남은 샐러드피자의 인기비결의 이유이다. 배꼬배꼬의 또 다른 자랑거리 메뉴는 바로 오븐돈까스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느끼함은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고, 제주산 흑돼지 생등심만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육질이 그대로 살아있다. 거기에 새콤달콤한 수제소스가 듬뿍 곁들어져 고소한 맛을 더한다. 여기에서 좀 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매운 소스가 얹어진 오븐칠리돈가스를 주문하면 된다. 문을 연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푸짐하고 신선한 맛이 그새 소문이 퍼져 올레7코스의 떠오르는 맛집이다. 법환 포구의 전경을 바라보며 꼬르륵 대는 배를 거뜬히 채울 수 있는 배꼬배꼬 피자로 든든해지는 제주여행을 만나자.

 


주소: 서귀포시 법환동 210번지 / 시간:오전 11:30 – 오후 09:00  / 전화:070)4025-6167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이강인

포토그래퍼 / 오진권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