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봄의 싱그러움을 전하는 건강한 생명력 – 제주홍암가

홍암가 메인

 

봄의 싱그러움을 전하는 건강한 생명력

대한민국 최고 명인이 전하는 건강 노하우가 제주에서 나는 천연 농산물을 만나 힐링푸드로 재탄생된다. 유일무이한 독창적인 기술력과 믿을 수 있는 생산 관리를 통해 만들어낸 건강식품은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들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든든히 해내고 있다. 아이부터 어르신 모두의 건강을 챙겨주는 제주홍암가에는 싱그러운 봄이 한창이다.

 

홍암가003 흑백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으로 선정된 제주홍암가 이규길 회장이 환한 웃음을 짓는다.

 

우직한 시골농부가 대한민국 최고 명인이 되기까지

제주 땅에서 자라난 농산물로 건강식품을 만드는 제주홍암가는 이규길 명인의 현미 김치로부터 시작된다. 제주에서 나는 청정한 자연 원료를 좀 더 쉽게 먹을 수 없을까를 고민하고 연구하여 탄생시킨 것이 현미의 미강을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현미 김치이다. “내가 현미 김치를 먹고 건강을 회복한 것처럼 제주원료로 만든 좋은 음식을 몸이 아픈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습니다. ‘한라산 하르방의 건강이야기’라는 인터넷 카페를 만들어 현미 김치 만드는 법을 올리기 시작했죠.” 처음에는 아무런 대가없이 나누어 주던 것이 입소문을 타고 카페 회원 3만 명이 훌쩍 넘어갔고, 좀 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품을 만들자고 한 것이 오늘의 제주홍암가라는 기업이다.

친환경 농법으로만 생산된 곡물만을 고집하며, 획기적인 자신의 건강 노하우를 널리 알리고자 했던 일생의 노력은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으로 오르며 농업인으로서는 최고의 영예를 안겨주었다. 평생 흙을 일구며 농사를 짓고 살아온 시골농부가 대한민국 최고 명인이 되기까지 지나온 시간이 그저 꿈결 같다고 말한다.

 

홍암가1

❶ 제주홍암가의 건강식품은 먹기 쉽도록 스틱형으로 나와 삼시세끼 간편하게 챙겨먹기에 알맞다. ❷ 기업 한켠에 마련된 부설연구소에서는 건강식품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❸ 제주홍암가의 이규길 회장은 농업가공부분에서 혁신적인 기술력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식량작물(가공)분야 2013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의 영예를 안았다. ❹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과 IFORM(국제유기농연맹) 기준을 충족하는 첨단생산시설에서 건강식품이 안전하게 생산되고 있다.

 

봄의 생명력을 간직한 힐링푸드

뛰어난 영양을 자랑하는 제주홍암가 건강식품의 비밀은 독보적인 기술력인 춘화(春化)처리공법에 있다. 춘화처리는 말 그대로 곡물에 봄을 불어넣는 것이다. 겨울을 겪고 나서야만 싹이 나는 추파품종을 온도처리를 통해 겨울을 지낸 것처럼 만들어 봄의 생명력을 그대로 간직한 현미와 보리를 만들어낸다. 거기에 유산균을 발효시키면 현미 김치인 <홍암현미참살이>, 보리김치인 <홍암맥아소> 그리고 <홍암유기맥아소>가 완성된다. 현미와 보리의 영양소를 95%나 간직하고 있으면서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소화율을 높였으니 몸에 좋은 기능성 성분이 몸 안으로 쑥쑥 흡수된다. 이 건강식품들은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키워주고 월등한 효능을 보여주며 질병을 앓는 많은 사람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거기에 밥에 넣어 먹는 보리인 <홍암유기 꽁보리>라는 신제품까지 개발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온 세상의 건강을 위한 식품들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다.

 

홍암가2

❺ 제주홍암가의 생산시설은 항온, 항습, 에어필터링을 갖추고 있어 청결하고 위생적인 제조환경을 자랑한다. ❻ 독보적인 기술력인 춘화처리공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홍암현미참살이>, <홍암맥아소>, <홍암유기맥아소> 그리고 <홍암발아꽁보리>가 출시 중에 있다.

 

 

독창적인 기술력과 믿을 수 있는 생산 관리

제주에서 자란 천연 곡물을 가지고 봄의 생명력을 가득 품게 하는 춘화처리 공법부터 유산균으로 발효시키는 과정까지 독특한 가공방법을 거쳐 탄생되는 <홍암현미참살이>, <홍암맥아소>, <홍암유기맥아소> 그리고 신제품 <홍암유기 꽁보리>는 제주홍암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건강식품이다. 제주홍암가의 가공기술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당당히 특허로 등록되어 믿음이 간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일본·중국·유럽까지 특허 등록을 마쳤으니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을 인정받은 글로벌한 건강식품이다. “무엇보다 깐깐하게 따져봐야할게 건강식품이죠. 우수한 품질과 안전한 생산관리로 어느 누가 먹어도 걱정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은 물론 IFORM (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 기준을 충족하는 첨단생산시설에서 원료혼합, 유산균 발효, 건조공정까지 원스톱으로 생산하여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 식품이 탄생한다.

 

자연과 생명의 소중한 가치를 나누다

건강한 힐링푸드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은 지금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식품을 만들기 위해 생산시설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고, 아이들부터 어르신 누구나 먹을 수 있고 더불어 반려동물까지 즐길 수 있는 건강식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부설연구소에서는 건강에 대한 연구가 한창이다. 현재는 국내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앞으로는 미국·일본·중국의 건강식품 시장에도 진출하여, 탄소 없는 청정섬 가파도에서 20% 정도를 구입하는 천연보리를 머지않아 100% 전량 구입하여 제주 지역 농가 소득에도 도움이 되고, 전 세계에 건강한 천연 제주를 널리 알리겠다는 다부진 목표를 갖고 있다. 제주에서 나는 천연 농산물로 건강한 힐링푸드를 온 세상에 전파하고자 하는 제주홍암가는 싱그러운 봄이 한창이다.

 

 

아이러브제주도장


에디터 / 황정희

포토그래퍼 / 오진권

촬영장소 / 제주홍암가

전화 : 064-764-1999 홈페이지 : www.jejuhongamga.com   한라산 하르방의 건강이야기 : http://cafe.daum.net/hunjafamily


제주여행매거진 <아이러브제주>에 실린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 받습니다. 사전 동의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